, 막강한 사회적 오피니언 리더로서의 급부상 “바이럴 마케팅”의 중요성 강조
이러한 배경으로 인하여 등장한 인터렉티브광고는 고객의 체험영역을 확대시킬 수 있는 쌍방향 광고이다. 수많은 광고 속에서 더 많은 제품과 더 많은 브랜드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채널을 구체화 하는 것이다.
광고효과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및 비즈니스 환경 변화를 반영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다양한 채널과 형태의 인터렉티브광고는 ATL과 BTL의 통합,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게 한다.
1) IMC의 특징
① 고객의 행동에
광고라고 말하지만, 그 정의와 종류를 나누기에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이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 게임이 광고매체가 된 이유를 유추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의 현황 및 가능성
광고를 표현하는 언어이다. 현대에서는 tv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때문이다.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을 원론적으로 정의하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
Lutz(1985), MacKenzie와 Lutz(1989)는 광고에 대한 태도(attitude toward the ad)는 특정한 노출 사건동안, 특정 광고자극에 대하여 바람직하거나 바람직하지 않는 방식으로 반응할 선유경향이라고 정의한다. 태도에 관한 전통적 모델에서는 태도를 인지적 요소, 감정적 요소, 행동적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본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