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한국유아들의 교육환경의 과거에 비해 매우 좋은 상태이다. 이는 교육공학을 잘 활용한 결과일 것이다. 컴퓨터를 활용한 유아용 교육내용이 다 수록되어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학습극대화를 이룰 수 있으며. 유아의 교육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컴퓨터 는 유아교육에 있어
e-러닝이 포함하여야 하는 세 가지의 개념적 준거 를 가짐.
① e-러닝은 기본적으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다.
② e-러닝에서는 인터넷의 표준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인 개별 학습자에게 최종적으로 컴퓨터 등을 통하여 수업이나 정보가 제공된다.
③ e-러닝은 단순히 전통적인 교육, 훈련, 연
Ⅰ. 서 론
대한민국 유아들의 교육환경의 과거에 비해 매우 좋은 상태이다. 이는 교육공학을 잘 활용한 결과일 것이다. 컴퓨터를 활용한 유아용 교육내용이 다 수록되어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학습극대화를 이룰 수 있으며. 유아의 교육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컴퓨터 는 유아교육에
교육환경을 조성해 줌으로써 더욱 창의적이고 학습자가 중심이 된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것이다.
유비쿼터스 러닝은 무선 인터넷과 증강형실(augmented reality)과 웹의 현실화(web presence) 기술을 활용한 학습체제로, e-러닝과 모방일 러닝의 대체 개념이 아니라 물리적 공간과 전자공간이 통합된 새로운 공
교육공학을 통신으로 볼 때 학습자(수신자)와 교사(송신자)는 교육공학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들이다.
② 메시지의 구조 및 처리와 더불어 메시지의 내용도 통신과정의 일부로 볼 수 있으며 교육내용은 교육공학의 중요한 한 부분이다.
③ 오감(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이 모두 통신과정의 일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