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있다. 이에 따른 학생들은 학교생활에 흥미를 잃어버려 학생들이 행복해 질수있는학교교육이 절실히 요구된다.
우리는 평생을 배우다 인생을 마치는 평생교육의 삶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민족은 평생교육의 오랜 역사와 문화적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평생교육의 등장배경을 1970년 유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한국의 학생이 학교에서 행복해 질수 있기 위해서는 우선 학교교육이 정상화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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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코로나19에 따른 사회변화의 양상을 감안하여 평생교육 상황에서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수있는교육적 혁신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2) 코로나19 이후, 성인들 간 평생교육불평등을 줄일
코로나19로 피폐해진 우리 사회는 교육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 비대면 수업과 원격수업으로 인해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하면서 교육격차와 불평등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이러한 영향은 비단 학생들에게만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성인들 간에도 실직, 소득, 재활 등의 불평등을 양산하고 있는데 이
. 또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학교가 사회의 유지 및 발전에 기여하기 보단 지배계급의 이데올로기를 주입하여 지배계급에 유리한 사회 구조를 만들어냄으로써 사회불평등 구조를 재생산한다고 바라보았다. 갈등이론을 펼친 여러 학자 중 나는 브라질의 교육학자 파울로 프레이리의 주장에 공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