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과 함께 강력한 교수⋅학습 도구로 인식되고 있다.
게임학습은 기존의 다양한 컴퓨터 게임의 형식을 빌려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함으로써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게임에서 이기기 위한 승부욕과 보상에 대한 기대를 통하여 학습 성취도를 높이기 위한 학습 유형을 말한다.
즉, 제작
Ⅰ. 시뮬레이션학습의 개념
시뮬레이션은 정보를 제공하고 적절한 질의응답 기법을 사용하여 학생의 학습을 돕는 상호 작용적 교수(interactive tutorials)와는 다르다(Alessi, 1985). 시뮬레이션에서 학생들은 실세계와 유사한 상황에서 익혀야 할 활동을 실제로 수행하면서 학습을 하게 된다.
교수 모형에는
Ⅰ. 서론
컴퓨터를 교육에 활용한다고 했을 때, 그 교육의 효과나 질은 도입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질에 좌우되는 것이므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 우수한 질의 교육용 소프트웨어란 어떤 것이며, 어떤 요소가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질을 좌우하는지 등을 연구하는 것이 매우 필요
것이 어떠한 측면에서 교육적으로 유용하며 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또한 다른 교과와 구별되는 역사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특징이 무엇인지를 검토한 후 컴퓨터를 활용하여 역사수업이 이루어졌을 때 나타나는 유의점에 대해 알아 보는 것으로 마무리 짓겠다.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웹 코스웨어 유형을 교수 전략에 따라 나누어 보면, 일련의 연습용 교재로 활용되는 반복 연습형, 독자적으로 본 학습을 수행할 수 있는 개인교수형,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거나 어려운 것들을 컴퓨터를 이용하여 실제의 조건과 유사한 경험을 갖도록 해 주는 시뮬레이션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