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술감상수업과 디지털스토리텔링
1) 스토리텔링과 디지털의 만남
스토리텔링이란 말 그대로 이야기를 말하는 활동이다. 그러나 ‘스토리텔링’은 그 범주를 어디까지 둘 것인가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질 수 있다. 스토리를 줄거리와 구성이 분명하게 드러나는 동화나 우화 등의 이야기로 국한
-학생들의 발표와 포트폴리오에 대해 교사가 조언해주고 수업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진다.
▣ Announcement
Teacher announces what students will learn next class
-차시 예고를 한다.
▣ Saying Goodbye
13'
전자칠판
태블릿 PC
Procedure:
3) 미술과 교수-학습 지도안
색채에 대한 이론 및 실기 수업
이용하여 도형이나 화상 등의 그림 데이터를 생성, 조작, 출력,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관련된 모든 기술을 말한다. 이러한 컴퓨터 그래픽은 2D와 3D,4D로 구분 할 수 있다. 먼저, 2D는 컴퓨터 페인팅으로 평면으로 출력된 이미지 및 2차원상의 모든 작업을 총칭한다. 3D는 물체의 3차원데이터를 입력하여 만든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 개방성과 참여성의 특징을 살려 전문가 또는 일반인 등 외부인이 수업에 간접적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셋째, 스마트폰과 QR코드를 이용해 학습 보조 자료를 학습자에게 제공해주는 시도는 학습자들에게 나름 수업에 참여하게하고, 재미를 느끼게 해 줄 수 있다. 예를 들면 스마
<시민의 교양>
작가는 항상 이슈가 되고 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치, 경제, 세금,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시민들이 알고 살아가야할 기본적인 상식, 지식, 역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이 시대를 이끌어갈 기성세대와 앞으로 이끌어 갈 다음세대에게 좀 더 나은 선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