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습 (學習) learning)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나 일어나는 행동의 지속적인 변화. 학습이란 ① 행동의 변화이며, ② 이러한 변화는 연습 캙 훈련, 또는 경험에 의한 변화로서 성숙에 의한 변화 학습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③ 이러한 변화는 비교적 영속적이어야 한다. 따라서 동기 캙 피로 캙
현 시대적 흐름을 살펴보면 제3차 산업혁명에서 제4차 산업으로 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AI, 인공지능, 빅데이타로 인한 일자리가 갈수록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어, 현재 직업의 70%이상이 사라져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고 한다. 대학을 졸업을 해도 취업할 자리가 없다. 따라서 합격의 기
교육활동․운동활동․단체활동 등을 포함한 여가활동, 정치활동, 종교활동, 자원봉사 등이 있다. 이러한 분야들은 각각 노인의 욕구충족과 노인생활의 만족에 나름대로 기여하고 있다. 이들 중에서도 노인들이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자아를 실
교육훈련을 제공하며 구성원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지원하는 활동으로서 구성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기업 내에서도 인간자원개발을 위한 부서의 설치와 확대가 필연적으로 일어날 것이다.
이러한 기업교육의 중요성의 자각에서 시작되어 조사하게 된 기업교육전문가는 경영과 관리, 인사행정, 팀
교육법이 제정되었고 1999년에는 평생교육법으로 개정되었다. 한편 노인복지법에서는 노인여가복지시설 중 노인교실을 노인의 사회활동 참여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전한 취미활동, 노후건강유지, 소득보장 기타 일상생활에 관련된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 시설로 규정하고 있다.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