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습 (學習) learning)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나 일어나는 행동의 지속적인 변화. 학습이란 ① 행동의 변화이며, ② 이러한 변화는 연습 캙 훈련, 또는 경험에 의한 변화로서 성숙에 의한 변화 학습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③ 이러한 변화는 비교적 영속적이어야 한다. 따라서 동기 캙 피로 캙
동기에 속한 어린이의 창의성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다.
창의성에 대한 학자들의 견해를 정리해보면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창의성을 인지적인 측면에서 보는 견해이다. 이것은 창의성을 창의적인 문제해결 과정이나 사건간의 연합능력으로 보며, 여기에는 길포드 Guilford, 토랜스 T
위한 연구도 이루어졌으며, 1970년대에는 정신지체아의 기본권을 인정하는 법원 판결로 미국의 연방주립시설에 수용된 정신지체아도 의료, 심리,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고 판결 하였다. 1995년 현재 정신지체 학교로 국립이 1개, 공립이 23개 사립이 35개 학교가 있고 현재는 통합교육으로 인해 특
학습한다.
-ABCDE 이론 : 장애결과(C)는 선행사건(A) 때문이 아니고 평소의 비합리적 신념체계(B)이므로, 이 비합리적신념(iB)을 논박하여 합리적 신념(rB)으로 바꾸어야 한다. 그로 인한 효과(E)는 정서적 효과(eE)와 행동적 효과(bE)로 나타난다.
교사 : 영철이 안녕, 어제 늦게 잤나 보네.
학생 : 아
학습보다는 유아의 개인적인 발달수준에 따라 자연스런 상황에서 점진적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유아의 개인별 성취수준과 성취해야 할 목표를 기록하여 지도할 때 참고한다.
⑤ 유아 스스로가 동기유발된 상황에서 말하도록 계획한다. 유아는 자신에게 관련된 내용으로 소통할 때에 더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