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lec-tronic)라는 단어의 매력때문인지 인터넷 기반 교육 의미에서 더 확장되어, 교육용 CD-ROM이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교육으로서 웹기반 (Web-Based)교육, 상호작용적인 교육과 협업을 강조하고 있는 디지털 협력(collaboration)을 포함하는 개념이기도 하다. 즉, 광의로써 학습의 특별한 단위로서
교육콘텐츠는 재생산에 들어가는 한계비용이 거의 없이 무한한 판매가 가능하고 더불어 교재나 교구 등의 온라인 판매도 가능해 e비즈니스로도 각광 받고 있다.
Ⅱ. e러닝(e-learning, 이러닝)의 개념
e-learning이란 무엇일까? 단일순환학습일까? 이중순환학습일까? e-learning의 정의는 매우 어렵다. 어떤
Ⅰ. 서 론
한국유아들의 교육환경의 과거에 비해 매우 좋은 상태이다. 이는 교육공학을 잘 활용한 결과일 것이다. 컴퓨터를 활용한 유아용 교육내용이 다 수록되어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학습극대화를 이룰 수 있으며. 유아의 교육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컴퓨터 는 유아교육에 있어
교육계의 고민은 점차 깊어지고 있다. 교육은 시대의 흐름을 반영 한다. 보통 10년만에 교육정책도 바뀐다고 한다. 학생들에게도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창조적이고 건설적인 인재로 만들기 위하여 교육정책의 바뀜은 시대적인 흐름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의 장기와는 교육정책의 급격
교육, 훈련, 육성, 역량개발, 경력관리 및 개발 등을 관리하는 HRD로 구분된다.
3) 스마트러닝(Smart learning)
- 스마트폰, 미디어 태블릿, e북 단말기 등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학습 콘텐트와 솔루션을 통칭한다.
인터넷 접속은 물론 위치기반서비스·증강현실 등 다양한 기술 적용이 가능한 스마트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