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들은 이러한 문제들로 말미암아 몸살과 골머리를 앓고 있다. 왜 이러한 현상들이 일어나고 있는가 그것은 다름아닌 올바른 교회관을 정립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 연구는 칼빈의 연구를 통하여 교회의 본질에 관한 문제를 다룸으로 현금의 혼탁하고 무질서한 교회론을 다시 확립하려는
들어가면서
오늘날 교회의 본질을 살펴보는 것은 중요하다. 왜냐하면 오늘날의 많은 세미나와 많은 방문 교육들은 많은 목회자들로 하여금 혼란을 가져다주고 있으며, 교회에서 과연 무엇을 행하여야 더 많은 성도들이 모여들게 되는가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되는 시기가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요
경시하는 풍조를 가져왔다. 그리고 인터넷이란 가공할만한 네트의 힘이 국경을 넘나들며 진리를 왜곡하고 인간의 지성만을 뽐내는 이러한 시대에 우리는 교회의 무능함을 일으켜 세우고,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 예수님의 가르침을 굳건히 하는 칼빈의 교회론을 연구함은 분명 가치 있는 일이다.
교회내에서만이 아니라 교회 밖의 사람들에게도 확대하여 어려움 당한 사람들을 위로하고 그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도와주는 것이다. 따라서 가난한 자들과 병든자들과 정처가 없는 자들을 돕고 위로 하는 일을 교회가 해야 한다.
Ⅱ. 교회의 본질(칼.바르트의 교회론을 중심으로)
1. 그리스도와의
Ⅰ.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역사
페르시아의 기독교는 1세기 말부터 5세기 중엽까지의 아르벨라 교회의 활동기와 5세기 중엽부터 7세기 중엽까지의 네스토리우스파의 활동기로 나눌 수 있다. 아르벨라 교회는 에데사 교회와 더불어 시리아 문화권에서 생성했고, 네스토리우스파는 안디옥의 희랍어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