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개척 설립하고자 하는 사람이 어찌 사단의 집을 세울 수가 있을 것이며, 주님께서 경계에 경계를 거듭하신 강도의 소굴을 만들 수 있을 것인가? 교회를 보편적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리스도가 나누어지지 아니하는 한(엡 1:13;고전 1:13. 참조)하신 말씀들이 교회가 둘이나 셋이 있을 수 없음을 말씀
교회교육과 교리교육
(1). 칼빈의 교리 이해
칼빈은 교리(Doctrina)와 설교(Praedicatio)의 의미와 동등하게 사용하고 있다. 또 교회교육은 하늘의 교리를 설교하는 일이며, 그 직무가 목회자에게 위임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스도의 진정한 교회란 무엇인가 ?”란 물음에 칼빈은 교리에 시작되고 교
교회교육과 교리교육
(1). 칼빈의 교리 이해
칼빈은 교리(Doctrina)와 설교(Praedicatio)의 의미와 동등하게 사용하고 있다. 또 교회교육은 하늘의 교리를 설교하는 일이며, 그 직무가 목회자에게 위임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스도의 진정한 교회란 무엇인가 ?”란 물음에 칼빈은 교리에 시작되고 교
교회교육과 교리교육
(1). 칼빈의 교리 이해
칼빈은 교리(Doctrina)와 설교(Praedicatio)의 의미와 동등하게 사용하고 있다. 또 교회교육은 하늘의 교리를 설교하는 일이며, 그 직무가 목회자에게 위임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스도의 진정한 교회란 무엇인가 ?”란 물음에 칼빈은 교리에 시작되고 교
교육을 통해 사도신경이나 주기도문을 할지라도 아무런 의미를 갖지 못하고 그저 외우는 것이 아니라 진실로 그 속에 담긴 자신의 신앙을 고백하는 은혜를 누리게 하며 구원의 귀중함을 알게 하고 성찬이나 세례의 진정한 의미 등을 깨닫게 하여 그리스도인으로 바른 사고와 가치를 형성하게 해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