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는 말씀 위에 세워지고, 사도적 신앙 고백 위에 세워져야 하는 것이 교회 개척의 신학적 대 전제다. 교회를 개척하는 사람들은 철저한 복음적 신학에 입각한 목회 신학과 교회 운영을 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처음에 세워질 때 잘못된 신학과 인간적인 이상(理想)이나 성취욕으로
교회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육의 관심에 있다. 이같은 교리 교육에 기초한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은 개혁교회의 전통의 본보기라 하겠다. 특히 칼빈의 교리 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며,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이 글에서 칼빈의 교리교육과 한국교회의 교리교육
교회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육의 관심에 있다. 이같은 교리 교육에 기초한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은 개혁교회의 전통의 본보기라 하겠다. 특히 칼빈의 교리 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며,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이 글에서 칼빈의 교리교육과 한국교회의 교리교육
교회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육의 관심에 있다. 이같은 교리 교육에 기초한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은 개혁교회의 전통의 본보기라 하겠다. 특히 칼빈의 교리 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며,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이 글에서 칼빈의 교리교육과 한국교회의 교리교육
교육에 있어 장년을 비롯한 청, 소년, 유치부까지 신앙의 든든한 기초 아래, 신자다운 삶을 살도록 윤리적인 삶의 지침을 제시하며 성경의 올바른 해석으로 신앙의 표준을 제시하는 신앙교육을 필요로 한다. 이런 면에서 종교개혁 이후 요리문답은 신앙의 기초가 되는 교리의 교육을 통해 사도신경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