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비어교회가 한국 교회에 알려진 것은 얼마 되지 않았다. 그 경로는 2005년 유성준(협성대 교수) 목사가 ‘미국을 움직이는 작은 공동체 - 세이비어교회’라는 단행본을 내면서 세이비어교회의 철학과 그 사역의 내용들이 한국교회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 책에 이어서 ‘참된 교회를 이끄는 작은
사역에 문제가 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성서 속에 나타난 여성선교사의 모습과, 선교사역 속에 나타난 여성선교사의 모습, 또한 친근한 한국 여성선교사들을 통해서 여성이지만 여성이 한 업적을 보고, 앞으로 여성으로서 어떤 일을 할 것인지, 그리고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보고자 한다. 결
교회의 재산을 국유화시키면서 기독교 사역자들은 떠나야 했고, 단지 가톨릭 사제만이 남아 몇몇 토착 기독교인들을 위해 사역했다. 주태근, pp.191-192.
④ 카타르 - 최근의 소식에 따르면, 카타르에 교회가 설립 된다 http://www.yonhapnews.co.kr, 2005년 10월 24일 게시, (2009년 11월 15일 접속)
고 한다. 카타르
사역을 거의 끝마친 상태였다. 이제 그는 그의 눈을 서방으로 돌리고 있었다. 바울의 서방(스페인) 선교계획에 있어서 로마는 전략적인 요충지였으므로, 그는 로마 교회의 협력을 받아야 했다.
로마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교리적인 내용들도 바로 이러한 동기에서 기록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예비적인 용어
영어의 “worship"(예배)은 앵글로쌕슨어(語)인 "weorthscipe"-"worth"(가치)와 “ship"(신분)-에서 유래했는데 그 뜻은 존경과 존귀를 받을 가치가 있는 자이다.
성서적인 용어인 “영광”은 사람이 하나님을 경배하려 나아갈 때에 때때로 하나님께 돌려진다. “영광"으로 번역된 히브리어의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