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건축이란 무엇인가? 흔히 건축과 면접에서 묻는 질문이다. 이에 대하여 정답은 없다. 건축이란 것의 의미는 이를 보는 시각에 따라 너무나 다양해서 혼란스럽기까지 하다. 건축을 공부하는 사람들은 인간이 살아가는 공간과 환경을 디자인하는 것이라고 할 것이다. 그러면서 보다 재미있고
구축적 표현과 더 확대된 입체파에 이르는 조형적 표현의 가능성은 추상의 길을 입증하고 있다. 일체의 재현적•우연적•자의적 요소를 회화에서 추방하고, 수평•수직의 2선분과 3원색 및 무채색의 배합을 통해서 생명력의 근원을 암시하는 질서와 균형 있는 구성을 살리려는 것이다. 그 이
결합해서 하나의 형상(비기호적 자질)을 이룬다. 갖가지 이미지들로 채워진 표면 아래서 구축된 형상들은 의미와 생성과 파악에 필요한 분학 작업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범주들로 이루어진 심층과 형상들로 이루어진 표층, 그리고 이 두 계층 사이의 분절 양상이 조형언어의 표현 면을 이룬다.
조형적 디자인’(더욱 얇고 가벼운 제품의 생산에 초점을 두는 제품 지향적인 철학)이라고 일컫는 부분에 집중
디자인은 오랫동안 모든 삼성 제품의 핵심 요소
제품의 외관뿐만 아니라 제품의 생산 방식에도 영향을 미침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 구축
향후 삼성이 추진할 생산 혁신의 중심 요소
구축 조각(여러 가지 폐품류나 플라스틱, 나무 조각 등을 접착제로 붙여가며 표현하는 것), 모빌(매달아 움직일 수 있도록 표현하는 것) 등을 들 고 있다. 그러나 조각은 유아 조형 활동에서는 조각칼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거의 작업하지 않고, 소조는 유아 조형 활동에서는 주로 찰흙으로 빚기가 이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