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제라고 한다.
이러한 시제 개념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시제는 단순한 자연 시간에 따른 앞 뒤 관계의 구분이 아니라 문법적인 형태에 의한 시간적 자리매김이라는 점이다. 자연 시간에 그 호흡에 따라 현재, 과거, 미래 등으로 나뉜다. “지금”, “아까”, “이따가” 따위가 각기 그런 자연
국어학의 관심 방향이 어느 쪽이건 꾸준한 전통을 이어옴. 최근의 어원 연구는 그 초창기성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음.
ⓕ 1950년대 이후 : 서유럽 의미론 이론의 도입과 그 적용.
㉣ 희랍 및 로마 시대
그들이 의미의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게 된 것은 도덕 및 가치관의 타락이 낱말이 지닌
2.1. ‘즘마’와 의문문
우선 ‘즘마’가 출현하는 문장을 전반적으로 살펴보는 것으로부터 논의를 시작하도록 하겠다. 이것은 ‘즘마’가 사용된 광범위한 언어 자료 중에서 의문대사의 기능을 하지 않는 ‘즘마’를 배제하는 작업이며, 좀더 나아가서는 원인 질문과 방법 질문에 사용되는 ‘즘마’
1. 국어의 음운규칙에 대해서 설명하시오.(10점)
음운론은 자음, 모음, 강세, 음장, 음절 등과 같은 음운단위를 연구 대상으로 하는 분야다. 한글은 자음과 모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글의 자소는 각 자소에 대응하는 음소를 가진다(예: ‘한글’의 ‘ㅎ’는 /h/,’ㅏ’는 /a/, ‘ㄴ’은/n/, ‘한글’→[
국문학과는 한국어와 한국 문학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둔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느낍니다. 이를 통해 제가 국어국문학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에는 한국어와 한국 문학의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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