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PC가 일반가정에 보편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컴퓨터 게임이 시작되었다. 이제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이를 통해 불특정 다수의 수많은 플레이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게임이 전성시대를 맞이했고, 나날이 게임시장은 커져가
3.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특징
① 게임 시장 규모
중국 온라인게임은 한국 온라인게임의 진출과 더불어 급속도로 발전하였고 중국 정부가 주목하는 주요한 사업으로 성장했다. 중국의 시장조사 기관인 역관국제(analysys)에서 발표한 ‘중국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중국
웹젠의 글로벌 관점을 높게 평가했다. “웹젠은 최고의 개발 환경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온라인 게임 기술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세계 시장을 선도하려는 의지이다.”
이미 2002년부터 대만을 시작으로 태국,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권 시장에 진출한 웹젠에게 미국 시장의
서 론
작년 한 해 동안 약 40여개의 국산 온라인 게임이 중국에서 서비스 되었으며, 이는 중국 전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 중에 약 60%를 차지한다. 현재 국내 시장의 경쟁구조가 고착화되어가고 있고 양적 성장에 그 한계를 제기하고 있는 등 내수 시장의 포화에 대한 우려가 논의되고 있는 상황
중국 내 직접투자는 99년 403억 달러에 달했으며, 2005년에는 1,000억 달러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세계 500대 기업 중 300개 이상의 기업이 중국에 거점을 확보하였다. 다수의 기업이 중국시장을 총괄하는 중국본사를 두고 있으며 IBM, 모토롤라, 인텔, MS 등은 중국 현지 R&D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