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을 전파하여라…"(막16:15b)라고 밝히면서 예수의 복음에 대한 당부를 서술하고 있다. 배타주의 이러한 복음서 기자들의 서술을 이루기에는 한계를 가진다. 왜냐하면, 이미 밝혔듯이 그것은 비기독교인들과의 연결점을 갖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배타주의는 리처드 니버가 그리스도와 문화의 관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무엇을 행하셨는가를 알고 깨달은 사람들이 기쁨과 감사와 찬양을 하나님께 드리는 구체적인 행동이다. 그러나 한국의 많은 목회자들이 말씀 중심의 예배에는 지대한 관심을 보이면서도 교회 안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교회음악에 대해서는 그 동안 안일하게 다루어 왔음
01 유대교에서 기독교로, 독립된 자아를 찾다_ 예루살렘의 멸망(70년)
주후 60년에 로마의 강압 통치에 대한 유대인들의 분노는 마침내 폭발했다. 로마의 우산 아래 보호받고 있었던 그리스계 주민, 상인, 제국의 관료들과 유대인들의 관계는 개선되지 않았다. 로마는 자주 성전 보물창고를 약탈하여 미
Ⅰ. 서론
우리의 하나님은 그분의 구속만으로 끝나지 않으셨다. 그리스도의 죽음 이후 그는 장사되었고 다시 부활하셨다. 이 부활 안에서 그는 생명주는 영이 되셨다(고린도전서 15:45). 그 영으로써 그 분은 사람 안에 생명으로써 들어오신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사람에게는 또 다른 선택이 있다. 타
비극도 역시 대부분 신화에 바탕을 두고 있다.
Ⅱ. 그리스의 문화
남부 유럽의 발칸 반도에 위치한 나라로 인간 중심적이고 합리적인 문화를 발달시켰다. 그리스 문화는 윤택한 경제 발전을 바탕으로 조화의 아름다움과 인간성을 존중하였다. 즉, 정신적인 면을 많이 강조했으며 사색적이었다.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