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는 역사상 최초의 동서 충돌이라고 할 수 있는 페르시아 전쟁에서 승리함으로써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황금시대를 맞았다.
그리스의 사상은 신과 인간을 동일시하였다. 즉, 신은 인간의 이상형이라고 보았던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것을 신화적으로 해석하였던 것은 아니다. 오히려, 철학 등의
의미로 한정을 했기 때문에 다양한 가족을 보편적으로 정의하는데 부적합하다는 점에서 문제점을 제기하기로 한다.
-Zeldith, Parsons&Bales, Levy&Fallers등
여기서 파슨스는 가족을 사회체제 유지를 위한 중요한 기능 중 유형유지의 기능을 담당하는 제도로 본다. 이는 개인들로 하여금 기존 체제에 적응하는
(18a)
c. 죽음에 대한 승리의 약속이 있다: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18b-19)
d. 제자들은 예수께서 그리스도시라는 것을 비밀에 부치도록 명령받는다
신학을 구성하는 단순한 요소가 아니라, 누가 신학 형성에 생생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 어찌 하겠는가?”
물론 어떤 전통적인 해석은, 그리스도인이 아닌 그리스-로마의 청중을 향한 그리스도교의 변증 혹은, 비슷하게, 그리스도인들을 향한 로마 제국과 지배적인 그리스-로마 문화의 변증이라는 점에
신학의 객체가 되면, 그것은 허언과 기만과 배반과 모순과 궤변의 무궁무진한 보고가 된다.
신의 본질은 공상의 본질이 대상화된 것이다. 신은 감성적 본질이지만 감성의 제한으로부터 분리된, 즉 제한되지 않은 감성적 본질이다. 그러나 공상이란 무엇인가? 공상이란 제한을 가지고 있지 않은 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