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그리스미술그리스미술은 신이나 군주를 위한 이집트 미술과는 달리 철저히 개인즉 인간을 위한 미술이었다. 아마 그러한 개념은 그들의 정치적인 면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그리스인들은 세계최초로 민주 정치를 발명했다. 그러한 밑바탕 속에 현실의 인간을 모든 세계관의 척도로 하는 사고법
수많은 책들이 그리스의 미술을 말하고 있는데 그 책들의 공통점을 살펴본다며 그리스미술이 우수하다는 것과 그것이 서양 미술의 근본이 되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으며, 많은 학자들이 역사적 배경·문화적 배경·사회적 배경에서 그리스미술을 연구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작은 예술품 하나
Ⅰ. 서론
우리들은 “서양 문명의 역사는 그리스에서 출발했다.” 캐롤 스트릭랜드, 김호경 옮김. 클릭, 서양미술사. (서울 : 예경, 2002) p.26
라는 말을 들으면 자세하게 알고 있지는 못하더라도 고개를 주억거리게 됨을 알 수 있다. 책을 읽다 보면, 흘러가는 이야기 식으로, 교육을 통해 우리들은 그리
기하학 시대(Geometric Age)는 B.C. 1200~B.C. 800년에 해당한다. 도리스족은 그리스의 도시 국가들을 무너뜨리고 주민들을 노예로 잡아갔으며 나중에는 크레타와 소아시아(Asia Minor)의 남서부 해변까지 장악하였다.
또한 이 때에 테살리아인(Thessalian)으로 불리는 인도 유럽 민족의 하나가 지금의 테살리아에 정
그리스, 유프라테스강 연안은 석재나 목재가 없고 주로 진흙으로 만든 흙벽돌을 이용하였기 때문에 조적식 구조법이 발전된 것은 당연하다. 아치(arch)보울트(vault)는 고대부터 사용되었다. 아치는 원형아치보다 첨두(尖頭;Pointed)아치가 많이 사용되었고, 초기의 코르벨 아치(corbel arch)에서 첨두아치,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