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을 다루는 이유는 많은 책들에서 조각이 중요시되고 있고 조각을 통하여 그리스미술의 큰 특징을 잡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은 그리스미술에서부터 시작하여 그리스조각에 이르기까지 기본적 사실을 설명하고 새로운 의견들을 통해 여러분의 그리스미술에 대한 미학적 관점을 세우는 데
매너를 추구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실제 조각에서는 멩스 자신의 작품「파르나수스」라든지 그의 절친한 친구들 - 가뱅 해밀튼, 요셉-마리 비엥 등 - 의 작품에서 나타나는 바와 같이, 무미건조하고 인공적인 양식이 등장했다. 이러한 작품들은 빈켈만의 사상과 이론에 영향을 받은바가 컸다.
기하학 시대(Geometric Age)는 B.C. 1200~B.C. 800년에 해당한다. 도리스족은 그리스의 도시 국가들을 무너뜨리고 주민들을 노예로 잡아갔으며 나중에는 크레타와 소아시아(Asia Minor)의 남서부 해변까지 장악하였다.
또한 이 때에 테살리아인(Thessalian)으로 불리는 인도 유럽 민족의 하나가 지금의 테살리아에 정
미술은 그리스의 미술을 모방한 것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다. 고전주의는 시대상황이 변하는 때라(프랑스혁명, 산업혁명 등) 기존의 것을 거부하는 의미이고 또한 진정한 미는 고딕이나 바로코 로코코 등의 형식이 아닌 고대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라고 했다. 고전주의의 양식이라면 새로운 형식
1. 서론
전통을 갖고 있는 유럽의 인테리어와 가구는 고대 이집트에서 현대에 이르는 근 5천년이라는 장구한 역사 속에서 풍토조건, 민족문화, 사회조직, 생활양식 등의 제 조건에 영향을 받으면서 각양각색의 형태와 양식을 형성하면서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는 역사적 유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