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우리는 신화와 이데올로기에 대하여 논의를 한다. 그러나 이를 사전적 의미로 표현한다면 정확한 개념을 정리하기가 애매한 점이 있다. 신화는 한 나라 혹은 한 민족으로부터 전승되어 오는 예로부터 섬기는 신을 둘러싼 이야기를 뜻한다. 한국에서는 보통 이와 같이 예로부터 전해오는 이
그림책 포스터ㆍ엽서 전시회
그림을 통해 책을 홍보함으로서 어린이들에게 독서의욕을 고취하여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서 새로운 도서관ㆍ독서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마창동화 읽는 어른모임』의 협조와 아동도서 출판사(재미마주 외 3곳) 의 도움으로
그림만으로 된 책을 보고 이야기를 글로 쓰기 : 예) <왜><노란우산>
-- 그림책 읽고 글쓰기 : 예)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시애틀 추장>
-- 책 읽고 겪은 일 쓰기, 주장글 쓰기
-- 작가나 출판사에 편지 쓰기, 독자회원 엽서 쓰기
2. 책 읽고 그림 그리기
책 읽은 감동을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해서는 책
그림을 완성하지 못하는 경우는 문제될 게 없다. 여가를 이용하거나 과제 학습으로 맡겨 주어 완성하게 하면 되니까.
표현에 자신이 없는 아동들은 화지의 크기를 줄여 주면 효과적일 수가 있다. 스케치북을 반으로 접은 정도의 크기, 그것도 힘에 겨워하는 아동들에게는 엽서 한 장 정도의 크기의 종
Ⅰ.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1
1. 독서 역할극
1) 독서 역할극이란
독서 역할극은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인물의 배역을 아동들이 직접 연출해 보는 활동으로 읽은 책의 의미를 재구성해 내는 창조적인 활동이다. 아동들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책의 내용을 단순하게 이해하고 감상하는 방법에서 벗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