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퍼토리극단이 드라마센타에서 공연한 [포기와 베스]이다. 당시 미국에서 연극 수업을 마치고 돌아온 유인형이 동랑레퍼토리극장의 젊은 배우들인 신구, 백의현, 양정현, 안민수 등과 함께 만들어 큰 호평을 얻었다. 이후에 만들어진 [방황하는 별들] 등 별 시리즈는 청소년 뮤지컬의 발전에 일익을 담
1950년에 개관한 국립극장의 역사가 올해 57년째 해를 맞이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립극장을 한국의 국립극장으로서 총제적인 국립극장의 경영과 문화 파급력에 초점을 두고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국립극장이 현재 직면한 문제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나아가 국립극장이 현재 한국의 공연
레퍼토리극장에서 초연을 올린 뒤 이후 미국을 비롯 유럽 각지로 진출해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초연 이후 20년만에 아시아 최초로 국내 무대에 오른 연극 <3일간의비>는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역량으로 연출력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배우 오만석이 연출을 맡아 더욱 큰 화제를 모았다. 영국의 유
극장은 뮤지컬과 합창, 마임 등 총체적 무대행위를 인형을 통해 구사하는 곳으로 유명한데 하루에도 수차례에 걸쳐 공연을 상영할 정도로 그들의 열정은 실로 대단하다. 특이한 점은 비단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들을 위한 인형극도 극장의 정규 레퍼토리 안에 들어있다.
3) 베트남 하노이 수상 인형
극장 형태로 운영된다. 이런 대규모의 극장들은 연간 예산에서 부족분을 고액의 지원금의 형태로 보조받아 운영된다. 이러한 이유로 극장들은 상업적 관점에 좌우되지 않고 예술적인 자유를 누릴 수 있으며 질 높은 다양한 레퍼토리 공연을 매일 바꿔가며 제공할 수 있다. 주립극장, 시립극장, 지방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