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애니메이션산업은 전자산업, 게임산업, 캐릭터산업의 발전과 함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미 단순한 만화산업이 아닌 복합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한 일본애니메이션산업의 성장과 성공과정을 통해 한국애니메이션산업의 나아갈 길을 알아보고자 한다.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체 역사를 통틀어도 100여년 남짓에 불과하지만 물론 기원전의 알타미라 동굴벽화부터 이야기하자면 역사는 기원전 1만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여기서는 애니메이션이 오늘날과 같은 시스템으로 제작된 시기부터를 말한다.
20세기의 과학, 문화적 발전과 변화의 속도에 견
살펴보면, 미국에서는 「중소기업투자법」에서 “위험성이 크나 성공할 경우 높은 기대수익이 예상되는, 신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독립기반 위에서 영위하는 신생기업”(New business with high risk - high return)으로 규정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중소기업의 창조적 사업활동 촉진에 관한 임시조치법」에서
Ⅰ. 서론
1. 주제 선정 및 배경
밀리언셀러 동화를 원작으로 한 한국 극장용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이 지난 7월27일 개봉됐다. 첫 주말 관객 수는 22만8806명(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주말 흥행 5위다.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간으론 33만5859명을 동원했다. 이 수치
성공한 예로 “비”라는 가수를 들 수 있다. “비”는 세계를 무대로 순회공연을 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거장 영화감독의 할리우드 영화에도 출연해 배우로서도 세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수들의 해외진출 성공은 엔터테인먼트사의 지속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