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6, 등)가 붙여졌다. 이러한 숫자는 주어진 낮은음자리 위에서 연주해야 하는 화음의 다양한 형을 나타낸다. 그리하여 건반 주자는 저음 멜로디 위에서 즉흥 연주하게 되는 것이다. 초기에는 오페라 반주용으로 쓰이다가 후에는 바로크 기악합주 모두의 중심이 되었다.
극적인 성악 형식
이 장에서는 한국희곡론4공통방송강의와 교재, 워크북 등을 참고하여 다음 문제에 대해 각 700~1,000자(공백포함)로 상술하시오.(각 10점)1) 연극의 4요소2) 프라이타크의 5부 3점3) 주동인물과 반동인물4) 희곡 텍스트의 대화 - 독백, 방백, 침묵5) 극적 세계6) 멜로드라마7) 서사극에 대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2.1.2) 시각적 요소들
위에 언급한 공연자들은 각종 시각적인 장치(가면, 무대, 특수효과)등을 이용하여 연극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다.
그렇다면 그리스인들이 사용했던 시각적 요소들에 대하여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스 연극의 무대 관습은 우리 시대의 연극과 상당히 다르다. 희곡작
3. 후기낭만주의 : 자기표현의 음악으로
프랑스혁명은 유럽사회에 커다란 새 물결을 흘려보냈다. 혁명과 함께 파생한 낙천주의경향은 얼마 안 가서 환멸에 떨어지게 되고, 이어 혁명세력에 의한 공포정치의 시대가 다가온다. 그러나 공포정치 때문에 유럽사회가 잃어버린 것은 비단 대 학살에 의한 인
Ⅰ. 교육연극의 정의와 분류
연극 놀이(Dramatic Play)는 유아기 어린이들이 본능적으로 하는 자연스러운 놀이는 초기 연극의 성격을 내포한다. 연극 놀이(Dramatic Play)는 이러한 놀이의 성격대로 시작과 끝이 없으며 극적 내용을 담보하는 줄거리나 구성이 없다.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유아들을 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