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인간적인 측면에서는 인간은 협동 없이는 어떤 집단, 가족, 조직, 학교도 존재할 수 없다. 예컨대 협동이 없는 조직 내에서는 차도 혹은 인도 상에서 공동생활이 이루어지지 못하며, 또한 어떤 두 사람이 공동 언어 행동에 대한 일치된 규정을 형성하는데 있어 협동이 없이는 상호작용을 하거
이론적근거--문화의 보편성!!
국제광고 표현에는 “공통분모를 찾아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원래 해외시장의 특수성의 요인, 즉 언어․가치관․소비 패턴․관습․금기 등의 문화 요소의 공통분모를 찾으라는 뜻으로 쓰여 왔다. 다시 말하면 으레 “해외 소비자는 국내 소비자와 다
이론적근거의 기반을 바탕으로 개입하고자한다. 이상의 설문조사에서도 보여지듯, 우리지역 사회 속에서 어르신들의 유일무이한 여가생활 장소로 자리잡고 있는 경로당이 자체 운영비나 지역사회 후원의 부족 등으로 기본적인 운영외 에는 특별한 자체 여가프로그램도 없는 상태에서 단조롭고 무료
분석하는 능력을 길러주어야 한다. 나아가 역사는 지식으로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서의 학문임임을 일깨워 주어야 한다.
그러나 교실속 대부분의 국사 수업은 단지 옛 사실을 암기하는 ‘지식’으로 인식되어 문화재나 각 정책의 이름을 외우고 풀이하는데 멈춰 있다. 따라서 우리는 과거의
위기를 맞이할 때가 있습니다. 가족 위기는 많은 요인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족진보론과 가족위기론을 비교분석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가족상담의 이론적 관점 중 체계론적 관점을 근거로 자신의 원가족을 분석해보면 가족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