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더욱이 어떻게 하면 객관적인 인식을 주관적으로 받아들이고 교육의 대상에게 바른 교육을 시킬 수 있을지를 제시해 주고 있다. 그리고 인격적인 지식을 만나며 그것을 가르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며 또한 우리가 접근하여야 할 기독교적인 교수방법
한국 기독교교육의 100년 역사를 해석함에 있어서 연구자들의 견해에 따라 그 신학적 근거에 대한 다양성 있는 접근의 시도를 보게 된다. 그 기본적 접근의 해석 방법은 다음의 몇 가지로 구분된다. 첫째, 한국기독교선교 100년의 역사를 인간해방을 위한 인간화의 과정으로 보고 그 신학적 근거를 해방
교육 패러다임은 그 타당성을 잃어버리게 된 것이다. 이에 대해 로버트 린(Robert Lynn)은 다음과 이야기 한다.
오늘의 기독교교육 내의 옛 이미지는 그 힘을 잃어버렸다. 그러나 아직도 오늘의 상황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는 형성되지 않고 있다. 이것이 오늘의 기독교교육이 맞고 있는 위기 상황이다.
교육 활동의 핵심이 된다.”
⇨사라 리틀은 종교 교수의 접근 방식이 교육에 있어 최고(最古) 접근 방식이라 말한다.
종교 교수 이론에서 교수-학습과정이란 기독교 신조와 기독교적 실행, 감정과 지식들을 학습자에게 전달하는 것이며, 교육의 장은 교회의 교육프로그램임을 강조한다.
▪ 리
1. 세속 교육의 목적
(1) 초등학교 교육
초등학교교육목적에 대하여 분명히 초점을 밝히고 그렇게 함으로써 기독교교육목적과의 비교를 위한 기초를 제공하기 위하여 몇 가지 대표적인 세속교육의 목적들에 대한 진술을 살펴보려 한다. 월리임 루엑은 최근 그의 저서에서 초등학교의 목적의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