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복음선교와 전도 그리고 이같은 과제 수행의 최첨단적 작업이요, 실제적인 과제랄 수 있는 기독교교육이 취해야 하는 형태와 방법을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사실 지금까지 다원적 종교의 문화환경 속에서 기독교는 선교의 접촉점을 오직 전통문화와의 대립적 관계 속에서만 추구하는 경향을
Ⅰ. 서론
A. 연구의 동기 와 문제 제기
주5일 근무제는 한국의 교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 중에서 시급하게 방향정립이 요구되는 과제이다. 2002년 5월 은행권을 중심한 금융노사가 주5일 근무제를 7월부터 시행할 것을 결정한 후에 정부와 재계 그리고 노동계를 중심으로 주5일 근무제에 대
기독교의 복음선교와 전도 그리고 이같은 과제 수행의 최첨단적 작업이요, 실제적인 과제랄 수 있는 기독교교육이 취해야 하는 형태와 방법을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사실 지금까지 다원적 종교의 문화환경 속에서 기독교는 선교의 접촉점을 오직 전통문화와의 대립적 관계 속에서만 추구하는 경향을
기독교의 복음선교와 전도 그리고 이같은 과제 수행의 최첨단적 작업이요, 실제적인 과제랄 수 있는 기독교교육이 취해야 하는 형태와 방법을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사실 지금까지 다원적 종교의 문화환경 속에서 기독교는 선교의 접촉점을 오직 전통문화와의 대립적 관계 속에서만 추구하는 경향을
교육’과 그저 어떤 면에서 좀 ‘다른, 새로운’ 그 어떤 것이 아니라, 기존의 학교교육이 터하고 있는 이념적 성향이나 인간과, 사회관, 세계관, 특히 가치관 등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제기에 근거한 보다 진보적이고,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송순재, “대안적 기독교교육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