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되는 동안 각종 의례 때마다 신부 쪽에서 신랑 쪽으로 일방적으로 건네지는 선물들을 통해 물질적으로 표현된다. 지위가 같던 두 친족집단이 혼인을 한 후 불평등한 관계로 바뀌고 이 관계가 지속되는 것은, 브라만의 이상적인 혼인 형태라고 규정된 깐야단 혼인과 밀접히 관련된다.
마누법전에는
기독교적 종교 교육 속에는 성경 교육, 신학 교육, 교회학교 교육, 또는 기독교학교 교육등이 포함된다. 왜냐하면 이 모든 교육들이 단순한 지식의 전달만이 아니라 종교의 신앙진리와 생활방식을 이해하며, 받아들이고, 증거 할 수 있는 신자의 삶을 살기를 추구하기 때문이다. 그 한 예로서 신학 교육
속성을 합리화시키고 있다. 이와 같은 여성에 대한 폄하적인 시각이 현대사회 속에서 어떻게 현실화 되고 있는가. 그리고 성경의 메시지를 이미지화 한 회화 속에서는 어떻게 그려지고 있으며 과연 성경은 여성을 폄하하고 있는가의 문제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여성에 대한 시각을 기독교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며 생활할 수밖에 없었다.
가난으로 인한 여성 매춘의 실태는 김유정 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로서, <산골 나그네>를 시발점으로 해서, 이후 <소낙비>, <아내>, <정조> 등에서 집중적으로 다뤄진다. <산골 나그네>는 남편이 있는 여인이 남편을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