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를 국교로 공인한 후부터는 세계적인 교회회의가 열리게 된다. 313년부터 580년 초대 교황 그레고리 1세가 즉위할 때까지 교회 회의는 여러 차례 거듭된다.
기독교 세계 종교회의가 여러 번 개최되고 기독론에 관한 끊임없는 논쟁을 함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아직도 그리스도의 인격을 완전히
삼위일체’에 대한 논쟁과 기타 여러 교리논쟁을 정리하는데 중요한 일이며 가치가 있는 일이라 하겠다.
여기에서는 삼위일체논쟁과 기독론논쟁의 역사적인 측면과 여러 주장들을 중점적으로 다룰 것이며 일어난 사건 중심으로 전개할 것이다.
오리게네스 이후의 삼위일체론의 전개
오리게네
논쟁(니케아 종교회의 전후)을 중심으로 삼위일체론의 형성 과정을 서술할 것이며, 후반부는 조직신학의 중요 주제들(신론, 기독론, 성령론, 구원론, 교회론) 중 기독론을 강조하고자 한다. 삼위일체론은 개혁주의와 다른 교파들을 구별하는 중요한 신학적 주제인 동시에, 기독교 신앙의 중심적 교리임
Ⅰ. 서 론
오늘날 우리들은 많은 사상들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면 각자의 생각에 따라 그룹들이 생겨난다. 이렇게 생겨난 그룹들은 자신들의 생각들을 주장하며 다른 그룹과 논쟁하기도 한다. 초기 기독교에서도 사상에 따른 학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제 2세기와 제 3세기 초의
Ⅴ. 교육 사상
ⅰ. 교육의 목적 루터는 교육을 통하여 모든 사람이 세상에 봉사하며 그러므로 하나님께 봉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였다. 그리하여 루터는 하나님과 세상을 위한 봉사에 교육의 목적을 두었다. 이렇게 하나님과 관계된 기독교적인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루터는 그리스도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