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공주의와 개신교의 결합에서는 기독교가 한국에 유입된 이후 변화추이를 시기별로 나누어 어떤 방식으로 결합되어 지속 유지되어 올 수 있었는가에 대하여 설명한다. 정치 사회적 보수 세력의 기반으로서의 기독교 부분에서는 신학적보수성과 정치사회적 보수성의 연관성에 대해, 그리고 기독교가
Ⅰ. 서론
기독교는 개별적 존재자를 일반적 존재자와 동일시했다. 신은 하나의 개체로서 유라는 개념이다. 신은 유라는 개념 또는 본질이다. 더구나 신으로서의 “유의 본질”은 유로서 일반적 본질로서, 모든 완전성의 총체로서, 실제의 제한이든 가공의 제한이든 개별적인 본질이다. “신의 본질과
대한 연구에서, 그 종말론적인 신학적 공감대를 확인하였습니다. 꼭 배타적인 것만은 아닌 예배 전통들도 확인하였습니다. 아울러 오늘의 예배 현장인 세계 곧 지구촌에서 공동 과제의 발견에 함께 눈을 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들은 매우 희망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회주의권 몰락과 구소련 연방의 해체이후 보수화의 물결, 그리고 지구화(Globalization), 지역화(Localization)로 - 이것을 합쳐서 지구, 지역화(Glocalized)라 칭하기도 한다 - 인한 분쟁(발칸반도 전쟁의 예에서 보듯이), 자국의 이익 우선주의에로 급변하고 있다. 북한은 이러한 국제 정치권의 지각변동 속에서
주의, 아랍민족체로 번역할 수 있다. Al urufa는 아랍인이 이 지구상에 등장함과 동시에 존재하였으며, 아랍인과 비아랍인을 구별 짓는 동족적, 언어적 사회적 및 문화적 특성 전체를 뜻한다. Al-umma al-arabiyya는 아랍어를 모어로 하는 사람들의 종교적, 사회적, 정치적 공동체를 말하며, 이 개념은 이슬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