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94년 9월 UNESCO 세계 교육부장관 회의에서 세계적인 교육으로 공식 인정받은 Steiner의 발도르프 교육은 자연 친화적 교육을 중심으로 삶의 리듬, 질서, 조화로움을 실천하는 교육이다. 발도르프 유치원 프로그램은 루돌프 슈타이너의 인지학적 인간학을 토대로 몸, 영혼, 정신의 조화로운 발
Ⅰ. 서론
1. 연구목적 및 필요성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오늘날의 사회는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고 있으며 그 속에서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은 가치관의 갈등, 방향감각의 둔화, 사회 적응 혼란 등 여러 가지 문제를 겪고 있다. 우리들의 도덕, 윤리 가치 체계가 크게 변하고 있으며 외래문화가 여과
Ⅰ. 서론
정부는 신속한 구조조정과 세계화에 부응하는 교육의 시행으로 이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 자본주의 대열에 합류하려는 구상을 한다. 그러나 세계 자본주의 역사는 이러한 시도의 성공 가능성을 의심하게 해준다. 성공의 가능성이 있다 하더라도 희박한 가능성일 뿐이다. 이 전망이 우리의 안
이소를 배제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는 중세기에 있어서 두 큰 세력인 교황과 황제의 권위에 반항하였지만 반면에 제후들과 국민들의 보호와 지지를 얻었다. 그가 국민들에게 그들의 종교의 참모습을 보여 주었던 것은 기독교 신앙의 핵심에 대한 재발견의 필연적 결과였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1) 발표: 1945. 12월.
2) 시인소개: 충청 북도 보은 출생. 시 <목욕간>을 《조선 문학》 11호에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 《낭만》, 《시인 부락》 동인으로 참가. 해방 이듬해에 <조선 문학가 동맹>에 참가해 활동을 하면서 《에쎄닌 시집》, 《병든 서울》을 냄.
3) 해설: 72행에 달하는 이렇게 긴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