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들(activities)을 기독교교육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터전으로 보았으며, 이를 통해 신앙이 형성되어 간다고 본 것이다.
중요한 것은 명칭이나 구호가 아니라 내면적으로 학교식 구조의 한계를 극복하고 교사와 학생, 학생 상호간의 만남과 관계가 심화되는 '공동체적 관계'의 회복이 필요한 것이다.
세계 최강대국 중의 하나였다. 하지만 오스만 제국의 역사와 문화는 현재 중동 국가들 대다수가 후진국 이라는 이유로 등한시 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오스만 제국의 흥망성쇠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본 받을 점과 피해야 할 점을 알아보고자 한다.
중동 지역에서 법만큼 강력한 효력을 가진 종교가
교회에서 직접 구제하거나 사원 숙박소의 보호에 사용되었으며 중요한 복지제공주체로서 수도원, 십자군, 십자군과 관련하여 장시된 구호기사단 등이 중요한 제공주체가 되었다.
종교개혁 후 기독교 복지사업의 주체로서 교회의 역할은 다소 축소되었으며 이에 따라 루터파 교회에서는 구빈사업을
교회를 좀 더 깊이 이해함에 있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일까 고찰한 끝에 신학적 측면보다는 역사적, 문화적 측면을 고려함이 더 적절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우리의 이해가 그 곳까지 닿기에 힘들다는 것과, 쉽게 판단하기 어려운 영역이며, 종교에 있어 본질적이며 민감한 부분이기에 다소 지엽적이기
교회가 변하고, 비민주적인 정치·경제 지도자상이 교회에 들어오면서 목회자상의 문제들까지 생겨나고 있다. 가장 청렴해야할 성직자인 목회자들의 부와 권력 중심 구조가 교회의 현실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으로 종교의 진리를 상대적으로 여기며 새로운 세계관이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