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교육은 사람, 즉 학습자 중심 이어야 하고, 학습자의 잠재력을 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꼭 새롭고 신기한 정보통신기술일 필요는 없지만, 기술을 잘 사용면 인간이 갖고 있는 인지적, 물리적 한계를 극복해 기존보다 더 나은 방법으로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교육이다. 지능화
스마트교육에 있어서 전자칠판의 필요성, 문제점과 해결방향, 실제에서의 적용사례를 정리해보고 마지막으로 우리의 제안을 덧붙일 것이다.
2 본론
가) 전자칠판 정의
① 기존의 정의
전자칠판은 터치 방식을 이용해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기자재이며(김경철 2009) 컴퓨터,프로젝터, 소프트웨어,
1. 보건교육의 개념
1) 정의
보건교육이란 새로운 지식 또는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 새로운 태도를 개발하거나 기존으로 가지고 있는 태도를 강화 또는 수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건강행위를 하도록 노력하고 또 이미 활용하는 습성이나 행위를 수정하여 올바른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하는
Ⅱ. 본론
1. 보건교육의 개념
1) 정의
보건교육이란 새로운 지식 또는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 새로운 태도를 개발하거나 기존으로 가지고 있는 태도를 강화 또는 수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건강행위를 하도록 노력하고 또 이미 활용하는 습성이나 행위를 수정하여 올바른 건강행위를 실천
교육 학습지의 많은 부분이 그림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보면 누구나 알듯이 글로만 구성되어 있는 인쇄매체보다는 그림이 함께 있는 것이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주고, 이해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된다는 것은 설명의 여지가 없다.
만화에는 자유스러움이 있다. 대상의 특징을 순간적으로 포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