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건교육의 개념
1) 정의
보건교육이란 새로운 지식 또는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 새로운 태도를 개발하거나 기존으로 가지고 있는 태도를 강화 또는 수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건강행위를 하도록 노력하고 또 이미 활용하는 습성이나 행위를 수정하여 올바른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하는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교육
Ⅰ. 서론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교육: 스마트폰을 통해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또래와의 관계를 형성, 유지하는 청소년들에게 스마트폰은 단순한 IT기기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스마트폰은 적절
속하는 살인이나 폭행, 금품갈취가 일어나고 있으며 자살이나 과도한 게임으로 숨진 사건도 보도되고 있다. 이렇게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인터넷게임중독을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본 과제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 게임중독예방보건교육을 작성해보기로 한다.
예방과 관리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경제적 부담감소가 국가 보건정책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 → 건강생활 습관의 개선 필요 → 개인의 건강행위 실천수준 향상을 위해 구체적인 보건교육사업의 강화 & 보건교육 전문 인력 필요
4) 일반적 원리
(1) 기본적으로 모든 인간집단을 대상으로 함
(2) 개인이
게임중독간의 관계를 증명할 명확한 근거와 검증도 없이 무차별적으로 부정적 여론이 확산되어 게임중독에 걸린 청소년을 정신병자라고 칭하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게임중독은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보아야 하며, 무엇보다 게임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교육을 통해 예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