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의 장래를 위해 프랑스와 가깝게 지내기보다는 영국과의 평화 관계 유지가 필요하며, 왕정의 독재자가 시민 위에 군림해서는 안 된다는 급진사상을 가진 자였다. 죤낙스의 생애와 사상, (기독교문서선교회), 스탠포드 리이드 p.29-30.
가 교편을 잡고 있었다. 그러나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교
낙스 경”으로 불리움을 받았다.
낙스는 고향 교회에서 목회자의 생활을 통하여 당시 로마 카톨릭교회의 부패상을 보게 되었다. 1544년 가정교사로 머물다가 1545년 12월 당시의 유명한 개혁자 죠오지 위샤트를 만나 개혁사상을 일깨우게 되었다.
◎ 죤 낙스의 시대
1)스코틀랜드의 종교개혁
스코틀
스코틀랜드종교개혁의 계명성이라고 호칭되는 패트릭 해밀턴(Patrick Hamilton 1504?-28). 스코틀랜드 왕가의 후손이요 상위 귀족의 아들인 해밀턴은 프랑스의 파리와 루뱅에 유학하여 루터와 에라스무스의 사상에 접한 후 귀국하여 세인트앤드루스에서 조용히 공부하고 있었다. 어느 날 해밀턴은 대주교
영국은 종주국이라는 이유로 축구와 럭비경기에서 영국이라는 단일팀으로 출전하지 않고,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 의 독립된 팀으로 출전한다. 각 지역들은 서로에 대한 라이벌 의식과 경쟁심이 굉장히 강력하며, 스코틀랜드인들은 잉글랜드와 프랑스가 경기를 할 때 프랑스를 응원한
교회가 감독이나 군주에 의해 다스려졌다는 것은 성경 의 증언과 위배된다.
구약 교회와 장로의 직분은 회중을 다스리는 것이다. 교회 정치를 통해 교회를 세상과 구별하는 역할을 했다. 구약의 교회 조직의 권세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상향적이었다(출18.24~26). 장로 회의는 율법에 기초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