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교회] 존 낙스의 생애와 사상

 1  [개혁교회] 존 낙스의 생애와 사상-1
 2  [개혁교회] 존 낙스의 생애와 사상-2
 3  [개혁교회] 존 낙스의 생애와 사상-3
 4  [개혁교회] 존 낙스의 생애와 사상-4
 5  [개혁교회] 존 낙스의 생애와 사상-5
 6  [개혁교회] 존 낙스의 생애와 사상-6
 7  [개혁교회] 존 낙스의 생애와 사상-7
 8  [개혁교회] 존 낙스의 생애와 사상-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개혁교회] 존 낙스의 생애와 사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장 준비

2장 소명

3장 영국

4장 제네바

5장 스코틀랜드

6장 결론

본문내용
1장 준비
낙스의 생년월일이 언제였는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다. 다만, 대체적으로 1513년에서 1515년 사이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시기에 스코틀랜드는, 14년 동안 계속되는 귀족들의 정권투쟁과 계속되는 무정부 상태, 유럽 열강들의 세력 확장을 위한 압박이 주어지던 시기였다.
낙스의 출생지도 정확하지 않으나 제네바에 거주할 때, 스스로 로티안의 핫딩톤 (Haddington) 출신이라 하였으니 이것이 사실일 것이다. 핫팅스톤- 1. 예배당 세 개, 수도원 두 개, 사원 하나, 성당이 세 개가 위치한 스코틀랜드에서 중요한 지역.
2. 에딘버러와 남부지방으로 쉽게 진출할 수 있는 영국군의 진격로는 이곳 사람들을 친영파 색채는 이 지방 귀족들을 프로테스탄트 신앙으로 귀의 하게한 것에 한몫을 한다.

낙스가 어렸을 때 어머니는 죽었다고 추측되며, 그의 부친은 지방 지주들과 약간의 관련을 맺고 있던 농부들의 십장 정도에 지나지 못하였을 것으로 짐작된다. 하지만, 이러한 아버지의 농민이라는 사회적 신분으로도, 장남 윌리암에게 사업체를 차려주고, 차남 존을 대학에 보내기에 필요한 충분한 돈을 가진 인물이었다.
존은 핫팅스톤에서 세인트 앤드류스 1411년에 창설된 스코틀랜드 최고(最古)의 대학.
로 진학한 것으로 보이는데,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교에는 에라스무스적 인문주의 사상 및 급진적인 독일, 스위스 프로테스탄트들의 사상이 만연해 있었으며 바로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낙스는 대학교육을 받았다.
이때는 당시 급진주의자인 존 메이저 존 메이저-스콜라 학자. 종교회의에 의해 주도되는 교회 정치제도의 마지막 주창자로서, 당시 파리에서 돌아온 당시의 냉철한 지식인, 신약주석가였으며, 당시 성직자들의 교훈과 생활을 신랄하게 공격한 윌리암 아르스(William Arth)를 옹호함. 스코틀랜드의 장래를 위해 프랑스와 가깝게 지내기보다는 영국과의 평화 관계 유지가 필요하며, 왕정의 독재자가 시민 위에 군림해서는 안 된다는 급진사상을 가진 자였다. 죤낙스의 생애와 사상, (기독교문서선교회), 스탠포드 리이드 p.29-30.
가 교편을 잡고 있었다. 그러나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교 졸업생 명단에 존 낙스의 이름은 올라와있지 않다. 그러므로 그가 언제 대학을 떠났는가를 알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