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난민의 개념
1) 정의
1951년 난민의 지위에 관한 협약(Convention Relating to the Status of Refugees)에 따르면 난민이란 인종, 종교, 국적, 특정사회집단의 구성원 신분 또는 정치적 의견을 이유로 박해를 받을 우려가 있다는 합리적인 근거가 있는 공포로 인하여, 자신의 국적국 밖에 있는 자로서, 국
문제를 야기 시키게 되어 조속한 해결책이 요구된다.
제주도와 제주지방경찰청이 최근 제주에 체류중인 예멘난민신청자가 급증하자 이들에 대한 처리 문제로 고심을 하고 있으며 인도주의적 차원으로 대응하여 도민안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하였다. 이 장에서는 현재 제주예멘난민수용문
문화학, 문화언어학 등의 이론과 방법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회언어학이란 언어와 사회의 상호관계를 연구하는 과학이라고 할 수 있다. 언어는 사회 속에서 쓰이며 사회의 각종 요인은 또 언어에 여러 가지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고 언어 역시 사회에 일정한 영향을 주게 된다. 그러므로 사회
적용을 회피하는 법적 양상으로 드러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 9장의 내용을 읽고, 지구화로 인해 증가하는 이주 노동자, 결혼 이주자, 난민 등 다양한 집단들의 인권 및 시민권을 둘러싼 여러 문제들을 서술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논해 보겠다.
세계에 적용하면서 독재와, 지배층과 피지배층의 빈익빈 부익부가 심각해지는 등의 단점이 드러남에 따라 공산주의 사상을 따랐던 국가 정권들의 붕괴가 이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얼마 전에 무너진 카다피 정권의 국가였던 리비아를 들 수 있다.
이런 공산주의 문제점이 공산국가인 북한에서도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