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율이 많은데 특히 ‘35세~39세’는 44.4%로 거의 절반에 가까운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30분 미만 이용자는 비이용자와 달리 20대가 30대에 비해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나, 비이용자의 연령별 분포에 비해서 30분 미만의 연령별 분포는 그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았다. 현재 전반적으로 게임이
남성을 앞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의 예에서와 같이 우리나라도 2000년 하반기까지 여성프로게이머의 비율 및 활동이 증가 추세였으며 몇몇 잡지와 신문에서는 여성프로게이머들의 실력이 곧 남성프로게이머들을 능가할 것이라는 예상을 했었다. 그 예상의 근거는 전략과 전술은 이미 많이 개
2. 미디어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한 성별 직종분리가 심화된 직업군의 실태
1) 직무환경, 조직문화의 비교를 중심으로
(1) 여성 운전기사, 여성 중장비기사
우선 ‘운전기사’라는 직업 자체가 탈것을 조종하고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길에서 보내기 때문에 위험하고 거친 남성의 직종으로 여겨져 왔
우리 나라의 인터넷 이용 인구(일주일에 한번 이상 이용)는 현재 1,640만명 정도로 추산된다. 이것은 작년 1,393만명에 비하여 16.7%가 증가한 것이다. 이 중 남성은 946만명이고 여성은 694만명으로 남성 인터넷 이용자 수가 훨씬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증가율에 있어서는 남성은 7.0% 증가에 그
전략게임과도 다른 세 종족, 즉 테란, 프로토스, 저그를 등장시켜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종족 가운데 한 종족을 선택해 우주의 지배권을 놓고 싸움을 벌이는 게임이다.
특히 보이지 않는 상대와 다양하게 편을 짜거나, 자신만의 독특한 전술로 상대를 제압하는 기술, 실력에 따라 마음대로 죽이고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