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사조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획기적인 변화였다. 상품의 광고 이미지로도 사용되어 요즈음의 상품의 캐릭터가 등장한 시기라고 할 수 있겠다.
네오팝은 1990년대 일본에서 팝아트의 영향으로 발전하게 되었는데 동양적인 문화로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나타났다. 키치의 기법으로 대중성을 유지했
기존 이미지를 차용하는 팝의 제작 원리는 다다의 거장 '마르셀 뒤샹'이 레디메이드를 통해 제시한 원리- 현실속의 평범한 기존 오브제를 차용하며, 그것이 놓여 있던 원래의 문맥으로부터 떼어내어 제시하는 것을 이용한 것이다.
팝 초기에 네오 다다란 이름이 붙여졌던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이다.
미술의 대중화를 시도하였다. 가 집단의 활동과 관련이 있다. 사실 20세기를 통틀어 이처럼 미술이 비전문적인 폭넓은 대중의 상상력을 그토록 단단히 사로잡은 때는 아마도 없을 것이다. 이런 점에서 팝 운동은 모더니즘의 초기 양상이 낳은 입체파와 표현주의, 초현실주의 등의 어떠한 미술 운동들보
엄청난 양의 이미지에 노출되어 있는데 팝아트는 이러한 대중문화에 등장하는 이미지들을 다루는미술이다.
팝아트라는 명칭은 영국미술평론가 Lawrence Alloway에 의해 그의미가 확대되어지고 대중적인 이미지를 ‘순수미술’의 문맥 안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미술가들의 활동을 가리키게 되었다.
네오리얼리즘 미학을 만들어냈다 - 프랑수와 트뤼포 로케이션 촬영과 비전문 배우를 기용했다는 점에서 네오리얼리즘 영화의 선구적인 작품으로 평가받는 영화. 그러나 이 영화가 네오리얼리즘의 미학을 선취했다고 평가받는 진정한 이유는, 극적인 사건이 아니라 일상의 사소한 이야기를 담담한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