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은 1998년 엔씨소프트의 리니지의 성공을 기점으로 급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하여 현재 어린이부터 성인 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국 첨단 게임산업협회의 연구조사에 따르면, 2003년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규모가 총 9863억원에 이르며 지난 5년간 1000배의 성장
게임은 여러 명이 채팅을 하면서 게임을 진행한다는 매력 때문에 상당한 인기를 끌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퇴마요새, 단군의 땅 등이 개발되면서 저변이 확대되었고, 1995년에 넥슨에서 그래픽적 요소가 추가된 '바람의 나라'가 개발되었습니다. 이 게임이 세계최초로 머드 게임의 정형을 제시했으며 이
넥슨은 훼미리마트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2005년 1월 삼각 김밥 안에 카트라이더 물품 교환권을 함께 넣어서 판매하여 소비자가 삼각 김밥 안에 들어 있는 일련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하면 '풍선'이나 '카트' 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무료로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24시간 문을 열고 10, 20대가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