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에 관한 많은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연구는 사회적 부작용과 부정적 영향을 지적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부작용보다는 긍정적인 요소를 다분히 지니고 있는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와 같은 대중게임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카트라이더>
미치는 지를 가설을 설정하여 판단하고자 한다.
1-4> 게임사용자 유형에 따라 캐주얼게임 웹사이트 평가요인이 만족도에 미치는영향은 다를 것이다.
․캐주얼게임웹사이트 성과대응 전략
본 연구에서는 캐주얼게임웹사이트를 통해 기업성과를 측정지표를 파악하고자 전반적인 만족도, 충성도
, 이슈를 만들어 내는 등 언론으로서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는 추세이다. 뿐만 아니라 아래 설문조사 자료에 따르면 독자들의 뉴스 접촉하는 경로에서 인터넷 부분의 비중이 상당히 큰 것을 알 수 있다. 즉 여러 가지 상황에서 현재, 그리고 향후 미래에 오프라인 신문의 위기가 예상된다.
온라인게임 사상 신기록을 만들었다.
엔씨소프트는 기존 '리니지' 형제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이온'에 모두 녹여냈으며, 유저들이 MMORPG에 요구하는 많은 요소들을 ‘아이온’에서 집대성하려고 노력했다.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는 텍스처 수준과 역동적인 모션들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가 공언한
온라인게임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