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 자본주의
4, 고전음악과 대중음악의 경계
5, 대중음악의 두 얼굴 상업성과 진보성
감상
참고문헌
1, 음악과 수학의 공통분모
고대 그리스 철학자의 피타고라스는 무려 데카르트보다 2600여 년이나 앞서서 데카르트가 하고 싶었던 음악이론을 주장한 적이 있다. 그는 음악이 주의 비
적 스타탄생과 유통이 중심된시기, 매니지먼트가 기획되고 스타메이킹이 시도된시기, 기획자가 대중문화산업의 중심에서 스타생산체제가 완성된시기, 앞으로 펼쳐질 대중문화산업 즉,디지털과멀티미디어시대와 음악프로듀서의 역할이 대두되는 시기로 나눌수있다. 전문적인 매니지먼트기업이나 기
적인 면에서 확산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다고 해서 포스트모더니즘 문화가 우리사회에 만연하고 있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의 문제로 조금씩 부상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화. 예술의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은 영상
적인 문제는 바로 특정 국가가 처한 역사와 전통, 그리고 문화라는 요소들이 그 나라의 발전전략과 발전방식을 규정하는데 강한 영향력을 가진다는 사실을 올바로 인식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를 인식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선행적 사업이라 하더라도 그것이 자칫 강대국의 논리, 부자나라의 이해를 관
소비자의 기억이 왜곡될 수 있다.
마케터는 기억 과정에서 감정의 역학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의 기분 상태는 상표평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므로 마케터는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시할 때 그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소비자의 긍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