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첫째, 놀이는 학습 역동적 학습방법이다. 놀이가 갖는 의미의 층은 먼저 의식적인 수준으로 구조화된 환경층이 있고, 신체적.사회적 관계를 탐색하는 층이 있으며 더 깊은 곳은 환상의 수준으로 구성된다. 현실에 대한 유아의 지각은 흔히 환상놀이에서부터 싹터서 성장하게 된다. 자기활동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3) 아동간호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인
. 놀이 및 운동 기능의 수행을 통해서 얻어지는 성취감, 만족감 등은 유아기의 자아 개념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청소년들의 열등의식이 유아기의 열등한 운동 기능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해 보겠다.
놀이(놀이문화)의 개념
우리 선조들은 어떤 놀이들을 어떻게 즐겼는가? 갑자기 웬 민속놀이 타령이냐라고 의아하게 생각할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처럼 혼란스러운 때 모든 생각을 일단 접어두고 우리 조상들이 유유자적하며 즐겼던 놀이들을 음미해 보는 것은 오늘날 우리 청소년들의 겪고있는 문
태도 뒤에 숨겨질 수 있는데, 이때는 남들이 기대하는 것에 따라 행하고 남들의 요구에 따라 움직여진다. 이들은 남의 요구와 기대에 예민해지며, 자신을 포기하며 타인의 삶을 살아가게 된다. 방향성의 상실과 아울러 이들 은 합리화, 투사, 기타 여러 가지의 전략을 총동원해서 책임을 자기 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