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이 미치는 영향은 더욱 커지게 됨을 의미한다.
따라서 21세기는 디지털시대이자 문화예술의 시대라 할 수 있다. 이는 최첨단 과학기술, 컴퓨터, 전자통신기술의 발전이 국가 경쟁력의 원천일 뿐만 아니라, 최첨단 과학기술과 연계된 문화예술이 또 다른 국가경쟁력의 원천이 됨을 의미한다. 따라
Ⅰ. 교류와 체육교류
‘국민의 정부’는 남북사이에 ‘보다 많은 접촉’․‘보다 많은 대화’․‘보다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한다는 교류협력관(觀)에 따라 정책적으로 남북 화해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면서 교류협력의 확대를 희망하고 있으며, 체육 교류의 추진에도 적극적인 자
예술 매체의 특성
① 다양한 매체의 기술적 통합
게임은 이미 문화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여러 기존 매체의 속성을 잇고, 더 진보시키는 중요한 매체이다. 영화와 비교하면, 게임은 영화가 지닌 미적 가치를 뉴미디어의 맥락에서 보다 현대적으로 표현한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스틸 이미지, 동영상,
광고, 예술인가 장사인가?
광고의 예술성과 상업성에 대한 철학적 접근
1.광고의 종류 및 표현 방식
(1)광고의 종류
가. 광고의 종류를 매체별로 구분했을 때
-인쇄매체 광고: 신문광고, 잡지광고
-방송매체 광고: 라디오광고, TV광고 (지상파, 케이블, 위성, DMB)
-뉴미디어 광고: 인터넷광고
나. 광고
인터넷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움직임 중 예술적 시각에서 의미 있는 부분이 바로 예술적 사이트들이다. 가상 갤러리에 전시가 큐레이팅되고 미술작품과 텍스트, 음성 등의 멀티미디어적 요소를 상호작용(interaction)과 결합시켜 독특한 아트 프로젝트를 생산해내기도 한다. 또한 미술의 고정관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