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카 잇코도 일본 전통적 색채에 관한 연구 끝에 색을 겹쳐 구축하기보다는 평면적인 색의 대비적 조합으로, 평면적이며 즉물적으로 각색의 성격을 명료화하는 방법을 택하였다. 또한 그의 색채감각은 평안왕조를 연상시키는 화려하고 부드러운 색조이다. 이 예로는 <공간의 창조 전>, <다나타 잇코
다나카 잇코의 디자인』, 『다나카 잇코 디자인의 세계』, 『디자인의 주변』, 『디자인의 전후좌우』등
4) 일본문자의 탐구
다나카 잇코는 미국 타이포그래피에 매료되었는데, 이것으로부터의 이탈로서 일본적 문자에 의한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즉, 미국식 타이포그래피를 그대로 일본에 이식
1. 서론역사란 여러 가지 사료를 통해 과거의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흔히 사료라고 하면 문화재로 지정될 정도의 가치를 지닌 것이나, 역사적 사실을 적은 문서들을 이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가 삼국시대의 가장 중요한 사료로 여기는 삼국사기 역시 한 왕조의 입장에서 주관적으로 쓰인 문
다나카 가쿠에이 수상은 불우한 가정환경과 무학의 설움을 딛고, 1972년 7월 수상에 당선된 기이한 경력의 소유자이다. 다나까 가꾸에이 수상에 대한 평가는 '정치적 천재', '정치가 실업가 자산가 노업가의 4개의 얼굴을 가진 사람', '정치가인 동시에 정상인', '컴퓨터 달린 불도저' 등 다양하지만, 전후
다나카 미키 정권
(1) 중•일 일•소 관계의 변화
사토는 개인적인 의중으로 후쿠다에게 정권을 넘겨 주고자 하였다. 하지만 그 뜻을 이루지 못하고 다나카가 자민당의 총재로 선출 되었다. 첫 기자회견에서 열도 개조론과 나란히 중•일 국교회복을 내각의 중요 과제로 들었다. 첫 각료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