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적 가치) : 돌보는 행위는 유아교사이게 하는 가 장 근원적인 힘이며, 생명의 잉태와 연관된 진정한 여성됨은 진정한 교사됨으로 이어지고 있었다.
⑶ 유아교육 현장에서 여성성 실천의 어려움
- 볼모잡힌 여성성 (학부모 및 원장님을 비롯한 상사의 관계) : 유아교사는 헌신적이어야 한
교육은 점차 가시화되는데 비해 학생 일반이 함께 참여하는 기회는 전혀 찾아볼 수 없으며 현장에서 교육을 추진하는 교사 등이 참여하는 교육이나 워크숍 등도 본격적으로 추진되지 않을 정도로 ‘다문화’ 정책의 한국사회와의 관련성은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런데, 다른 한편으로는 ‘위로부터
교육에 관한 기사나 논문을 찾아 요약하시오.
1)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최근 인구감소와 다문화, 저출산 및 고령화 등으로 인해 우리 사회의 변화는 갈수록 커져만 가고 있다. 이로 인해 가족관계, 가족의 기능, 돌봄과 양육, 가정의 경제적 형태가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다시 지역사회가 재분배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은 성장하면서 외모, 언어, 문화 경제문제 등에서 비롯된 부정적 정체성으로 인해 갈등을 겪고 있다는 연구결과들은 다문화 사회에서 새로운 소외 계층이 형성되어 우리 사회에 또 다른 사회 문제를 초래하였다. 이러한 현상들은 다문화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더욱 증가시켜 2007년
연구해보고 그와 비교할 만한 기업의 사례를 대비하여 각 교육훈련의 차이점에 대해서 분석한다. 위의 분석들을 통해서 나타나는 교육훈련이 가지는 의의를 찾는다.
연구를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한 자료수집, 교육훈련에 관련된 서적이나 논문을 검토함으로써 교육훈련의 내용과 사례를 찾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