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은 아담에서부터 시작하여 히브리 성서와 기독교 경전을 통해 마호메트와 코란에 이르는 예언자적 전통의 계승이라는 생각을 유지하고 있다. 이슬람이 스스로 단일된 통일체로 생각하는 것은 지각력과 경험에 입각하고 있다. 이슬람은 스스로 히브리 성서와 기독교성서를 통일시키는 최고 정점
다는 면에서 종교다원상황은 보편적 현상이기도 하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종교다원상황은 단지 여러 종교가 공존한다는 것 이상의 독특성을 지닌다. 대체로 서구문화에서는 기독교(개신교이든 천주교이든)가 주도적인 위치에 있었고, 동양의 여러 문화권에서도 유교나 불교, 혹은 이슬람교 등 어떤 특
현상(남북간의 경제격차), 국제 리더십의 일방주의와 차별 정책이 오만과 독선으로 인식, 경제적 혜택보다는 역효화, 빈곤 해결 못함
⇒ 이로 인한 상대적 박탈감이나 좌절감이 테러로 표출됨
이슬람 사회와 서구 사회의 비양립적인 가치관
다. 테러의 주체와 대상
◈ 일반적인 테러
다. 그리고 일본 열도의 각지에서 발생한 신앙심들은 일본이 통일되어가는 시간의 흐름과 함께 정리되기 시작한다. 그리고 6세기에 불교가 전승된 후, 일본 고유 신앙은 신도(神道)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힌두교는 기독교와 이슬람교 다음 가는 세계에서 3번째로 신도 수가 많은 종교다. 그 수는
이슬람교의 세계관과 역사
1) 이슬람교 바로 보기
현재 한국의 이슬람 사원은 10개 정도로, 다문화 결혼, 외국인 노동자 등 이주민 증가로 신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슬람교는 그리스도교 다음으로 신자 수가 많은 종교(세계인구 5명 중 1명)로, 중동, 동남아, 중앙아시아가 중심지다. 이슬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