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장기적 거래관계를 중시하면서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도 서로 협력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외국기업의 진출이 원천적으로 어려운 측면이 있다. 또한 전기전자나 자동차의 경우 일본 제품의 브랜드 파워가 강해 한국제품이 일본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그리고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게임산업은 우리 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그 가능성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게임산업의 시대적 위상과 경제 효과가 높아진 점에 기하여 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
. 전기전자, 철강 등에 있어서 일본기업의 경영 악화로 수출가격 인하 여력이 과거보다 줄어들고 있으며 가전, 자동차 등의 해외생산 확대와 일본 기업의 메모리 반도체 부문 철수, 국내 기업의 IT관련 고부가 제품 생산 비중 확대 등으로 수출구조 면에서의 대일 경쟁관계도 과거보다는 약화되게 된다.
기업 10년을 지낸 뒤 민영화 된지 딱 10년 됐다. 그리고 앞으로 맞을 10년을 준비해야 할 전환점에 섰다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SK텔레콤의 공기업 10년과 민영기업 10년은 양적, 질적으로 크게 대비된다. SK텔레콤은 지난 84년 3월 29일 공기업인 한국전기통신공사(KT 전신)의 차량전화 서비스 위탁회사인 한
기업 10년을 지낸 뒤 민영화 된지 딱 10년 됐다. 그리고 앞으로 맞을 10년을 준비해야 할 전환점에 섰다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SK텔레콤의 공기업 10년과 민영기업 10년은 양적, 질적으로 크게 대비된다. SK텔레콤은 지난 84년 3월 29일 공기업인 한국전기통신공사(KT 전신)의 차량전화 서비스 위탁회사인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