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론과 경제행동 Theory of Games and Economic Behavior』에서 이론적 기초가 마련되었다. 그 뒤로, 미국의 물리학자인 P.모스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잠수함 전투에 이 이론을 응용하기도 하였다. 두산백과사전 EnCyber, www.encyber.com(http://100.naver.com/100.nhn?docid=8965, 2009.11.28).
게임이론은 주로 군사학에서 적용
점이다. Role-play라는 활동은 다른 학생들 앞에 나가서 연기를 하는 부분으로 한국 학생들의 ‘모르는 사람 앞에서 소극적인’ 특징이 고려되어야 한다. 그렇기에 이러한 그룹활동 전에 학생간의 친밀도를 높여주는 활동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Series Method를 적용하고 학생들을 이해시키기
사고를 기른다는 점에서 상통한다.
그러므로 이 장에서는 협동학습의 기본개념과 특징, 모형을 간략히 살펴보고 이를 가정과 수업에 적용한다. 그리고 가정과 교육과정에서 요구하고 있는 협동학습의 내용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다음 장에서는 가정과 수업의 지도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활동지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로 표현해본다.
3. 활동지에 한것을 서로 발표하면서 의견을 공유한다.
(각 영역 테이블 마타 보조선생님이 계신 것으로 설정했습니다. 덕성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귀가 지도
(1:50~2:00)
실제로 담아보고 싶은 김치를 아이들과 의논해서 조별로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