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편글을 읽으면서 다조마루, 마사고, 다케히로 이 세 명의 증언이 맞아떨어지면서도 어딘가 어긋난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아케히로의 보물에 대한 욕심과 마사고에 대한 다조마루의 소유욕이 낳은 이 사건에서 우리는 인간의 이기심을 찾을 수 잇다.
다조마루는 다케히로의 아내 마사고를 빼
달구경가자는 것을 계속 뿌리치던 아랑은 결국에 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주가를 만나 그를 피하다가 주가에게 죽임을 당한다. 유모는 윤부사에게 아랑이 호랑이에게 물려갔다고 거짓말을 하고, 윤부사는 슬퍼한다.
그 후로는 밀양에 온 부사들이 계속 죽어 나간다. 그래서 아무도 밀양부사로 오
덤불속>과 그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각색한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영화 <라쇼몽>의 비교를 통해 문학과 영화 속에서 나타나는 인간이 가지는 면의 한 부분을 살펴보고 두 이야기 속의 결말을 통해 인간이 가지는 에고이즘과 휴머니즘의 상대성과 본연의 의미를 알아보도록 한다.
Ⅱ. 본론
1.
1. 작가-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1892년 일본 도쿄 출생
*용띠 해, 용의 달, 용의 날에
태어났다고 하여 류노스케(芥川龍之介)
*생후 8개월경 어머니의 광기로
아쿠타가와 미치아키의 양자로 가게 됨
*1913년 도쿄대학 입학
*동인잡지 <신사조 >
- 코 <신소설 > - 고구마죽 문단의 인정
*역사
주제 : 영화 속 가족 문제의 복지적 접근
Ⅰ. 서론
가족의 문제는 나라에 관계없이 어디에서나 존재하는 문제인 것 같다. 여러 가지
영화를 보다가 외국영화이지만 관심이 가는 영화를 골라 가족이 가진 문제에 접근하고 풀어 나가는 방안을 생각해 보았다. 참고할 영화는 2006년도에 나온 스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