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가-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1892년 일본 도쿄 출생
*용띠 해, 용의 달, 용의 날에
태어났다고 하여 류노스케(芥川龍之介)
*생후 8개월경 어머니의 광기로
아쿠타가와 미치아키의 양자로 가게 됨
*1913년 도쿄대학 입학
*동인잡지 <신사조 >
- 코 <신소설 > - 고구마죽 문단의 인정
*역사
영화는 감독이 의도하여 연출한 장면을 통해 시각적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차이가 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하나의 이야기를 색다르게 표현해 낼 수도 있고 다른 주제로 형상화 할 수도 있다.
『라쇼몽』은 아쿠타카와 류노스케가 쓴 소설을 시나리오로 각색하여 새로운 영화예술로 탄생
소설 <덤불 속>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는 ‘인생은 한 구절의 보들레르를 능가하지 못한다’라는 유명한 말로 자신의 창작 활동을 시작하여 ‘인생은 지옥보다 더 지옥적이다’ 라는 말로 일생을 마감한 작가이다. ‘일본 최고의 지성’ ‘일본 최고의 천재 작가’ ‘정교한 문체를 구사한 당대 최고
자신에게도 진실을 인정하지 않잖소?”
“정직한 사람이 어디있어? 자신만 그런 줄 아는거지, 자기 죄는 잊고 거짓말을 한다, 그편이 맘 편하니까.”
그는 괴로워하는 승려에게 이런 일은 인간이란 본래 그런 것이라며 정직한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그에게 도덕적으로 옳은 것은 없다는 의식이 존재
소설(私小說)에 반기를 들고, 과거를 있는 그대로 재현하기보다 탐미적인 허구세계의 구축을 중요시했다
<한 덩어리의 흙 一塊の土>을 쓸 무렵부터 점점 죽음을 의식하기 시작해
신경쇠약으로 인한 강박관념에 시달렸다. <신기루 蜃氣樓〉(1927)·
〈톱니바퀴 齒車〉(1927)는 작가가 자신의 정신착란 상